2022/11 19

게임 개발 스터디 15 : Addressable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dw0424&logNo=221764918184  유니티 엔진 유니티(Unity) - Addressable(어드레서블) 사용법(9).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기 3편실수로 전에 사용하던 예제를 지워버려서 아예 새로 만들어봤다. 위 예제는 스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를 ...blog.naver.com https://docs.unity3d.com/kr/2021.2/Manual/AssetBundles-Integrity.html 에셋 번들 다운로드 무결성 및 보안 - Unity 매뉴얼게임 빌드로 에셋 번들을 배포할 수 있지만 원격 서버에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할 때 악의적..

[Unity/Material] 3d object alpha 값 조정

1. Rendering Mode를 Transparent Fade로 변경2. 스크립트로 조정 또는 Albedo에서 alpha값 조정this.GetComponent().material.color = new Color(obj.r, obj.g, obj.b, 0.5f);new Color((현재 r,g,b), 원하는 알파값); + 추가사항Transparent가 투명해지길래 내가 원하는 완전 투명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음*Rendering ModeOpaque - 기본값이며 투명한 영역이 없는 솔리드(단단한) 물질에 사용Cutout - 가장자리 빼고 완전 투명, 구멍뚫린 나뭇잎이나 구멍뚫린 옷감에서 사용Fade - 완전 투명Transparent - 투명한 유리나 플라스틱을 표현할때 사용참고https://answers.un..

Unity/문제 해결 2022.11.24

[TypeScript] var, let, const

var 변수 재선언, 재할당 가능 let 변수 재선언 불가능, 재할당 가능 const 변수 재선언, 재할당 불가능 안정성에 맞게 let과 const를 사용하기 참고 https://velog.io/@bathingape/JavaScript-var-let-const-%EC%B0%A8%EC%9D%B4%EC%A0%90 var, let, const 차이점 JavaScript에서 변수 선언 방식인 `var, let, const` 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자. 1. 변수 선언 방식 우선, `var`는 변수 선언 방식에 있어서 큰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변수를 한 번 더 선언했음에도 불구하 velog.io

TypeScript 2022.11.23

[Unity/UI] Sprite Renderer RenderQueue 관련 설정

문제카메라 렌더링으로 보여지는 Sprite Renderer 가 겹쳐서 보이거나 앞에서 보여야하는 것이 뒤에서 보이는 현상해결Material의 RenderQueue를 변경해주면 된다.만약 Material이 default였다면 새로 만들어서 RenderQueue를 변경해주면 된다.기본값은 3000이다.Transparent는 Geometry, AlphaTest 다음에 렌더링 되므로 해당 부분을 이용하면 될듯하다.참고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endering.RenderQueue.html Unity - Scripting API: RenderQueue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

Unity/문제 해결 2022.11.22

게임 개발 스터디 14 : 추가사항 정리

1. 캐릭터 정보캐릭터 별PID이름 -> object를 클릭하면 자동 바인딩이미지 -> Texture2D레벨 -> int등급 -> dropdown string타입(공격, 방어, 민첩 등) -> dropdown string사운드설명(Description)기존에 있던 값(HP, ATK, ATKRange, Weight, exp) -> float2. 바인딩 예제 참고https://docs.unity3d.com/Manual/UIE-binding-examples.html 3. 자동 바인딩CharacterData.cs를 CharacterBuilder.cs에서 자동 바인딩https://ansohxxn.github.io/unity%20lesson%202/ch7-4/ 4. 수정 5. type 관련 코드 간결화key, v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