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문제 해결

[Unity/UI] Sprite Renderer RenderQueue 관련 설정

sorry0101 2022. 11. 22. 14:49

문제
카메라 렌더링으로 보여지는 Sprite Renderer 가 겹쳐서 보이거나 앞에서 보여야하는 것이 뒤에서 보이는 현상

해결

Material의 RenderQueue를 변경해주면 된다.

만약 Material이 default였다면 새로 만들어서 RenderQueue를 변경해주면 된다.

기본값은 3000이다.
Transparent는 Geometry, AlphaTest 다음에 렌더링 되므로 해당 부분을 이용하면 될듯하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endering.RenderQueue.html

 

Unity - Scripting API: RenderQueu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