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ctor3.normalize: 벡터의 방향(정규화, 길이를 1로 반환)
벡터의 거리
1) Vector3.magnitude
2) Vector3.sqrMagnitude
3) Vector3.Distance : 빼기 연산 없이 거리를 바로 구할 수 있음
개인 의견
- 정확한 거리를 구할때는 Disatnce는 복잡한 계산이 들어가므로 magnitude가 더 좋다고 생각함.
참고
(*[4]가 기가막히게 설명을 잘써놨음)
1. https://obaltan-lab.tistory.com/55
2.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Vector3-sqrMagnitude.html
3. https://waraccc.tistory.com/11
4.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384932/best-way-to-find-distance.html
Best Way To Find Distance - Unity Answers
answers.unity.com
'Unity > 최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최적화] Unity Korea Youtube - 카메라와 컬링 완벽 이해 (0) | 2023.04.03 |
---|---|
[Unity/최적화] new Vector3 참조 타입? 값 타입? (0) | 2023.03.17 |
[Unity/최적화] Unity Korea Youtube - 병목 현상 (0) | 2023.03.09 |
[Unity/최적화] Update 비용 관련 참고 사항 (0) | 2022.12.07 |
[Unity/최적화] Texture 2D Generate Physics Shape (0) | 2022.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