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화 관련 밉맵을 찾아보다가 texture을 확인했더니
sprite는 Generate Physics Shape 기능이 있었다.
유니티 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다.
따라서 물리와 상호작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 옵션을 비활성화 처리하는 것이 좋다.
추가적으로 Mesh Type 과 관련한 내용도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Tight로 설정되어 있다.
Full Rect 관련해서는 Sprite Atlas에서 겹치는 현상이 발생하면 변경해주면 해결된다는 말이 있었는데
유니티 문서에서는 권장하지 않으므로 그냥 Tight를 사용하면 되겠다.
텍스쳐, 메쉬 관련 최적화에 대해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다루어졌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Tilemap-Isometric-SpritesImpor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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