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최적화

[Unity/최적화] Texture 2D Generate Physics Shape

sorry0101 2022. 9. 16. 13:00

최적화 관련 밉맵을 찾아보다가 texture을 확인했더니

sprite는 Generate Physics Shape 기능이 있었다.

 

유니티 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고 있다.

따라서 물리와 상호작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 옵션을 비활성화 처리하는 것이 좋다.


추가적으로 Mesh Type 과 관련한 내용도 있었는데

기본적으로 Tight로 설정되어 있다.

Full Rect 관련해서는 Sprite Atlas에서 겹치는 현상이 발생하면 변경해주면 해결된다는 말이 있었는데

유니티 문서에서는 권장하지 않으므로 그냥 Tight를 사용하면 되겠다.


텍스쳐, 메쉬 관련 최적화에 대해 아래 링크에서 자세히 다루어졌다.

https://blog.unity.com/kr/technology/optimize-your-mobile-game-performance-expert-tips-on-graphics-and-assets

 

모바일 게임 성능 최적화: 그래픽과 에셋에 관한 전문가 팁 | Unity Blog

이 포스팅은 모바일 성능 최적화 시리즈의 마지막 게시물이며, 팀에서 제공하는 유용한 팁의 전체 목록을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52페이지 분량의 전자책을 출간하였으며, 여기에서 다운

blog.unity.com


참고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Tilemap-Isometric-SpritesImport.html

 

스프라이트 임포트 및 준비 - Unity 매뉴얼

텍스처를 Assets 폴더에 추가하여 아이소메트릭 타일맵을 위한 개별 타일이나 타일시트 이미지를 Unity 프로젝트로 임포트합니다. 임포트한 이미지의 텍스처 임포터 설정을 확인하려면 인스펙터(I

docs.unity3d.com

https://ozlael.tistory.com/45

 

유니티에서의 텍스쳐 밉맵과 필터링 (Texture Mipmap & filtering in Unity)

많은분들이 물어보시는 내용 중 하나가 텍스쳐입니다. 그 중 밉맵과 필터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보고자합니다. 밉맵 텍스쳐에서 밉맵이란 텍스쳐에게 있어서 LOD같은 개념입니다. 만일 256x256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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