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culsition culling
렌더링과 물리연산은 전혀 다른 이야기
culling 후 layer 가 아니고 layer 후 culling!
따라서 layer 처리를 한다고 해도 메시를 덜 그리는게 아님
layer은 눈에만 안보이게 처리하는것
LOD 시스템 : 멀리 있는 애들은 자름
멀티 카메라보단 시네머신 사용 권장
시네머신은 버츄얼 카메라로 카메라가 여러개 있는 것과는 다름
카메라는 모델 -> 월드 -> 뷰 를 거쳐서 보여지게 하기 때문에 많은 연산이 들어감
카메라에서 near far
near : 가까이 보여지는 영역
far : 멀리 보여지는 영역
멀리 보여지는 영역을 렌더링 하지 않는 방향으로 clipping far 과 fog 를 겹쳐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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