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게임 개발 스터디

게임 개발 스터디 15 : Addressable

sorry0101 2022. 11. 25. 15:03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cdw0424&logNo=221764918184 

 

유니티 엔진 유니티(Unity) - Addressable(어드레서블) 사용법(9).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기 3편

실수로 전에 사용하던 예제를 지워버려서 아예 새로 만들어봤다. 위 예제는 스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를 ...

blog.naver.com

 

https://docs.unity3d.com/kr/2021.2/Manual/AssetBundles-Integrity.html

 

에셋 번들 다운로드 무결성 및 보안 - Unity 매뉴얼

게임 빌드로 에셋 번들을 배포할 수 있지만 원격 서버에서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에셋 번들을 다운로드할 때 악의적인 공격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에셋 번들 데이터가 손상되는 일을 예

docs.unity3d.com

https://young-94.tistory.com/11

 

Unity AssetBundle 기본 개념

+ 저는 지금 2020 이상 버전을 사용 중인데 2018.2 이상 버전부터는 에셋 번들 관리자의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Addressable asset system을 사용해야 하는데 asset bundle의 개념이 머리에 어느 정

young-94.tistory.com

assetbundle 에서 addressable 을 사용하는 방향으로 바뀐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