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 10

[Unity/최적화] Unity Korea Youtube - 알쓸유잡 메모리

Force To Mono : 스테레오 타입으로 변환, 모바일에서는 서라운드같은 음향효과가 크게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하는 편    (비권장)Decompress on load : 메모리에 압축을 풀어서 올림, 재생속도가 굉장히 빨라야되는거나 사이즈가 굉장히 작은 것 아니면 웬만해서 사용하지 않아야 함   (권장)Compressed into memory : 압축을 해서 올리는 것, 1메가 이하에 사용   (권장)Streaming : 긴 배경음악처럼 사이즈가 큰 것에 사용   IOS, AOS 상관없이 Vorbis 사용 권장배경음을 교체하는 경우   Mute를 사용해도 메모리에 올라가 있음   그러므로 사용할때마다 로드를 하는 방식을 권장

Unity/최적화 2023.05.31

[Unity/UnityEditor] 용어 정리

ongui : game view가 이벤트를 받으면 호출애트리뷰트ExecuteInEditMode : play mode 가 아니어도 동작시킬 수 있으나 끊기는 현상이 있음IMGUI(Immediate Mode GUI) : 직역하면 직접적인 모드, 즉시 모드, 코드 기반 gui 시스템OnInspectorGUI() : 커스텀 인스펙터, Inspector 창에서 활동 감지참고https://bloodstrawberry.tistory.com/m/849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gui-Basics.html IMGUI 기본 사항 - Unity 매뉴얼이 섹션에서는 Unity의 IMGUI(Immediate Mode GUI) 시스템을 사용하여 Controls 를 스크립팅해야 하는 필요..

Unity/UnityEditor 2023.05.23

[Unity/UnityEditor] EditorApplication, EditorSceneManager

EditorApplication.playModeStateChanged : Play Mode 이벤트EditorSceneManager.activeSceneChangedInEditMode : Scene 변경 이벤트InitalizeOnLoad : 클래스 어트리뷰트, 컴파일 또는 플레이 모드에 실행InitalizeOnLoadMethod: 메소드 어트리뷰트, 컴파일 또는 플레이 모드에 실행using UnityEngine;using UnityEditor;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using UnityEditor.SceneManagement;[InitializeOnLoad]public class ReloadManager{ static ReloadManager() { ..

Unity/UnityEditor 2023.05.17

Serialization

산발적으로 퍼져있는 데이터들을 바이트 형식으로 직렬(일렬로 나열)화 시키는 것역직렬화 : 직렬화한 것을 풀어서 메모리에 올리는 것직렬화는 asset dependency때문에 중요- metafile, GUID, fileID 로 관리함- guid : asset 고유 아이디- fileID : 항목마다의 아이디- monoBehaviour 항목이 추가되면m_Script 에 fileID 와 guid가 생기는데 guid는 고유 id이므로 이걸 통해 에셋을 찾을 수 있음scriptableObject : monobehaviour가 참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에셋화 시킨 데이터 구조참고https://youtu.be/kEu_AQ_Es-8

Unity/잡학 사전 2023.05.15

[Unity/UnityEditor] UnityEditor.Selection

하이어라키 창에서 오브젝트 선택 관련해서 해당 api를 사용해서 판단할 수 있다.Selection.acitveGameObject참고https://docs.unity3d.com/2022.3/Documentation/ScriptReference/Selection.html Unity - Scripting API: Selection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do..

Unity/UnityEditor 2023.05.10

[Unity/UnityEditor] DestroyImmediate 에디터 모드 시 오브젝트 제거

에디터 모드에서는 DestroyImmediate를 사용해야 함참고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Object.DestroyImmediate.html Unity - Scripting API: Object.DestroyImmediateThis function should only be used when writing editor code since the delayed destruction will never be invoked in edit mode. In game code you should use Object.Destroy instead. Destroy is always delayed (but executed within the same frame). Use t..

Unity/UnityEditor 2023.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