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Rendering Mode를 Transparent Fade로 변경
2. 스크립트로 조정 또는 Albedo에서 alpha값 조정
this.GetComponent<MeshRenderer>().material.color = new Color(obj.r, obj.g, obj.b, 0.5f);
new Color((현재 r,g,b), 원하는 알파값);
+ 추가사항
Transparent가 투명해지길래 내가 원하는 완전 투명인줄 알았는데 아니었음
*Rendering Mode
Opaque - 기본값이며 투명한 영역이 없는 솔리드(단단한) 물질에 사용
Cutout - 가장자리 빼고 완전 투명, 구멍뚫린 나뭇잎이나 구멍뚫린 옷감에서 사용
Fade - 완전 투명
Transparent - 투명한 유리나 플라스틱을 표현할때 사용
참고
https://answers.unity.com/questions/863381/how-do-i-change-the-transparency-of-objects.html
https://docs.unity3d.com/Manual/StandardShaderMaterialParameterRenderingMod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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