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든 간에 맨 아래 Renderer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그 다음은 역시 기본 속성)
2. 만약에 회전에 따라 파티클이 이상해진다면 Renderer의 Render Alignment 이 view인지 local 인지 보기
3. 복사해서 크기를 줄였는데 카메라에서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면 기본 Scaling Mode을 확인해라
4. material의 Renderer Queue로 order in layer 처럼 조절을 할 수 있다. 이걸로 인해 땅에 파묻혀 보이는 파티클도 안묻히게 할 수 있다.
개발하면서 파티클은 디자인의 영역이라고 생각됐지만 꽤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느낌..
연출 수정할때 제일 골치아프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html
Unity - Scripting API: ParticleSystem
General parameters The Particle System's general parameters are kept inside a special Main module. These parameters are visible in the Inspector above all the other modules: In script, these parameters are accessible through ParticleSystem.main. Accessing
docs.unity3d.com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파티클 시스템 - Unity 매뉴얼
Particle System 컴포넌트는 씬 안에 다수의 작은 2D 이미지를 생성하고 애니메이션하여 액체, 구름 및 불꽃 같은 유체 엔티티를 시뮬레이션합니다. 파티클 시스템과 그 용도에 대한 전체 개요는 파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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