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든 간에 맨 아래 Renderer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그 다음은 역시 기본 속성)
2. 만약에 회전에 따라 파티클이 이상해진다면 Renderer의 Render Alignment 이 view인지 local 인지 보기
3. 복사해서 크기를 줄였는데 카메라에서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면 기본 Scaling Mode을 확인해라
4. material의 Renderer Queue로 order in layer 처럼 조절을 할 수 있다. 이걸로 인해 땅에 파묻혀 보이는 파티클도 안묻히게 할 수 있다.
개발하면서 파티클은 디자인의 영역이라고 생각됐지만 꽤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느낌..
연출 수정할때 제일 골치아프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System.html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ParticleSystem.html
'Unity > 잡학 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for문에서 addlistener (0) | 2022.11.01 |
---|---|
[Unity] animator (0) | 2022.10.21 |
[Unity/UI] 버튼 영역 설정 - 다양한 모양 대응 (0) | 2022.10.06 |
[Unity] Sprite Renderer (0) | 2022.09.27 |
[Unity] 파티클 시스템 이미지 뒤로 보내는 방법(Particle system behind the image) (0) | 2022.09.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