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의 최대 사이즈를 줄였는데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다.
해석 : 폭/높이가 4의 배수인 텍스처만 크런치 형식으로 압축할 수 있습니다.
알고보니 텍스쳐 사이즈가 4의 배수가 아니면 압축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문구였다.
해당 텍스쳐의 속성을 확인해보니 4의 배수가 아니어서 모두 바꿔주었다. (그림판으로 했다 ㅋㅋ)
바꾸는데 사용한 사이트
- https://www.resizepixel.com/ko
ResizePixel - 온라인 이미지 편집기
온라인 무료 이미지 자르기, 크기 조절, 좌우반전, 회전, 변환, 압축 편집기
www.resizepixel.com
참고
https://velog.io/@minjujuu/Unity-%ED%85%8D%EC%8A%A4%EC%B2%98-%EC%95%95%EC%B6%95-with-DTX5-format
[Unity] 텍스처 압축 with DTX5 format
프로젝트에 텍스처를 추가하다가 문득 경고 표시가 눈에 들어왔다 'Only textures with width/height being multiple of 4 can be compressed to DXT5 format'
velog.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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