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ditor 창에서 UI controls를 추가하는 방법 (3가지)
(테스트하기 위해 기존에 테스트했던 CharacterBuilder을 지우고 CharacterTool로 새로 만들어서 진행함)
(링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1) UI Builder를 사용해서 추가하는 방법(Click!)
2) UXML 을 사용해서 추가하는 방법
3) C# script를 사용하여 추가하는 방법(Click!)
=> UXML 은 사용해 본 적이 없고 C# Script나 UI Builder을 사용할 예정
*주의사항
문제 1. 폴더 위치 변경 또는 폴더 이름을 Project에서만 변경하면 에러가 발생하는 문제
해결방법 1. path가 변경되면서 발생한 일이므로 아래 부분의 path를 변경해준 후 프로젝트 재부팅하면 된다.
참고
[1] https://docs.unity3d.com/Manual/UIE-simple-ui-toolkit-workflow.html
Unity - Manual: Get started with UI Toolkit
Get started with UI Toolkit Want to create your first UI(User Interface) Allows a user to interact with your application. Unity currently supports three UI systems. More infoSee in Glossary with UI Toolkit? Use this basic UI Toolkit workflow example to get
docs.unity3d.com
'Unity > 게임 개발 스터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개발 스터디 6 : UI Toolkit - C# script를 사용하여 추가하는 방법 (0) | 2022.09.13 |
---|---|
게임 개발 스터디 5 : UI Builder를 사용해서 추가하는 방법 (0) | 2022.09.13 |
게임 개발 스터디 3 : EditorWindow 설정 (0) | 2022.08.31 |
게임 개발 스터디 2 : UI Toolkit 생성 (0) | 2022.08.30 |
게임 개발 스터디 1 : UI Toolkit 자료 조사 (0) | 2022.08.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