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gui : game view가 이벤트를 받으면 호출
애트리뷰트
ExecuteInEditMode : play mode 가 아니어도 동작시킬 수 있으나 끊기는 현상이 있음
IMGUI(Immediate Mode GUI) : 직역하면 직접적인 모드, 즉시 모드, 코드 기반 gui 시스템
OnInspectorGUI() : 커스텀 인스펙터, Inspector 창에서 활동 감지
참고
https://bloodstrawberry.tistory.com/m/849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gui-Basics.html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GUIScriptingGuide.html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Editor.OnInspectorGUI.html
'Unity > UnityEditor'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UnityEditor] Undo (0) | 2023.09.25 |
---|---|
[Unity/UnityEditor] Undo Redo MissingReference (0) | 2023.07.28 |
[Unity/UnityEditor] EditorApplication, EditorSceneManager (0) | 2023.05.17 |
[Unity/UnityEditor] UnityEditor.Selection (0) | 2023.05.10 |
[Unity/UnityEditor] EditorApplication.isPlaying (0) | 2023.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