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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Tree] 브랜치 이동 시 건들지 않은 스테이지 파일이 생성되는 경우

브랜치를 이동했는데 자꾸 건들지도 않은 파일들이 삭제되거나 변경됐다고 스테이지에 올라와서 매우 스트레스 폐기 처리를 할려고 해도 찾지 못했고 파일 이름이 너무 길다고 해서 폐기가 안됨... ㅠㅠ 다행히 사수님께서 도와주셨는데 간단한 방법이었다 경로가 멀리 있어서 생성돼야 할 것들이 생성되지 않은 것... 그래서 파일을 몽땅 옮겼다... 그랬더니 성공! 스테이지에 올라오던 파일들이 전부 사라졌다... 넘 신기해

[Unity] Particle System

1. 모든 간에 맨 아래 Renderer 부분이 제일 중요하다 (그 다음은 역시 기본 속성) 2. 만약에 회전에 따라 파티클이 이상해진다면 Renderer의 Render Alignment 이 view인지 local 인지 보기 3. 복사해서 크기를 줄였는데 카메라에서 전혀 줄어들지 않았다면 기본 Scaling Mode을 확인해라 4. material의 Renderer Queue로 order in layer 처럼 조절을 할 수 있다. 이걸로 인해 땅에 파묻혀 보이는 파티클도 안묻히게 할 수 있다. 개발하면서 파티클은 디자인의 영역이라고 생각됐지만 꽤나 큰 부분을 차지하는 느낌.. 연출 수정할때 제일 골치아프다... 참고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Particle..

Unity/잡학 사전 2022.10.20